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

[난민의 날] 감동의 감동적인 2017 제3회 난민영화제 부스행사 공익법 활동

작성일:
2017-08-18
조회수:
11
작성자:
admin

안녕하세요, 이주민지원공익센터 감동(감사와 동행) 김진입니다.

오늘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지난 6월에 감동이 함께했던 2017 제3회 난민영화제 부스행사의 기록을 남겨볼까 합니다^^

제가 이 바닥(...)에 처음 들어온 게 2011년이었는데요. 언제부턴가 해마다 6월 중순쯤 되면 개인 sns에서 'n년 전 오늘'이라며 난민의 날 행사 사진을 보여주더라고요. 이번에도 며칠 간격으로 사진이 올라와 "와, 이런 것도 했었지." 하면서 다양한 흑역사를 추억했드랬습니다. 

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김에 더 올라가 그 때 사진을 한번 찾아봤어요.

난민

(부끄러운 사진들은 작게 ㅎㅎ 2013년과 2015년이던가)

난민

 

그리고 2016년, 감동이 완전체가 되고 처음으로 함께했던 난민영화제

시간이 없어 감동의 부스를 준비하지 못해 너무나 아쉬웠고, 내년(2017년)에는 우리도 꼭 부스를 준비하자고 다짐했습니다.

 

그! 래! 서!

 

올해는 '주민의 권리에 대해 사위놀이로 함께 알아보는: 이주 Zone' 이라는 이름으로 감동의 부스를 운영했습니다!

 

행사 전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감동의 친구, 공익법률지원계의 얼리어답터!

제3회 난민영화제 주관 단체였던 공익법센터 어필에서 만든 영상을 올립니다. 

 :  https://youtu.be/aRkHWfWZuFc 

 

이 중 저희 감동이 준비한 것은, 난민영화제 부스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이 

- 한국에 온 난민이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이해하고,

- 이런 어려움에 대해 그들이 법적으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 판넬과 주사위를 준비하여 체험할 수 있는 부스였습니다. 

난민

참여해주시는 분들께 간단한 시나리오와 질문을 던져 

우리나라에 사는 난민들이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생각해보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 

난민

부스행사 경험이 많지 않아 미숙한 점도 있었으나 참가자 분들의 호응도 좋아 뿌듯한 하루였습니다. 

이렇게 올해에도 난민의 날 행사의 추억이 하나 더 쌓였네요.

내년에는 또 어떤 행사를 준비해볼까, 벌써부터 설렙니다^-^ 

난민